<군포문화재단 뉴스레터 2018년 6월호>

군포책마을 개관 기념 특별전

자세히보기

일본 그림책의 역사와 이와사키 치히로展

 (재)군포문화재단은 7월 18일까지 군포책마을 개관을 기념하는 특별전시 <세계의 그림책을 만나다 : 일본 그림책의 역사와 이와사키 치히로展>을 연다.  故이와사키 치히로는 전 세계 어린이의 행복과 평화를 바라며 평생 1만 점 넘게 작품을 남긴 작가로, 이번 전시는 그의 작품과 예술세계를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소극장 라이브 콘서트

매력적인 목소리로 '슬픈 언약식, '애인', '무한지애' 등 90년대를 휘감았던 그의 대표 명곡들을 들려드립니다.
아름답고 구슬픈 멜로디와 가사,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그만의 허스키한 목소리로 사랑과 이별, 고백, 우리들의 '그날'을 노래합니다.
더 가까이에서 관객과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는 소극장 라이브 콘서트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2018. 7. 28. 오후 3시/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
전석 66,000원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의 조화

리듬 오브 코리아는 국악과 비보이를 테마로 국악과 민요, 비보이, 비트박스 KPOP 등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나가는 작품으로 모든 연령층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며 외교 순회활동을 펼쳤던 진조크루와 고래야의 협연 작품인 '리듬 오브 코리아'
독창적인 국악과 진조크루의 환상적인 비보잉, 공연의 재미와 감동을 지금 느껴보세요

군포시청소년수련원, 하계성수기 군포시민 우선예약제 운영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군포시민을 위한 하계성수기 시민 우선예약제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충청남도 청양군에 위치한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맑은 공기와 쾌적한 환경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에 최적화 돼 있지만, 방갈로 및 펜션형태의 숙소를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휴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시설이다.
이에 수련원은 군포시민들이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7~8월 하계성수기 기간에 대해 군포시민 우선예약제를 운영한다.
통상 수련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희망일 전월 1일부터 예약이 가능하지만 7~8월 예약에 대해 군포시민은 타 시군 시민대비 10일 먼저 신청이 가능하다. 8월 예약은 6월 21일부터 가능하다.
수련원은 하계성수기에 수련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7월 7일부터 40여일간 야외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예술 공연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수련원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수련원 홈페이지(www.gpyouth.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90-1430)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6월 주요 일정 안내

2018. 6. 4. l 제 31호

보도자료

▲군포책마을

군포시교육협력지원센터,   안산대·한양대에리카와 MOU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최근 안산대학교 자유학기진로체험센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와 업무협약(MOU)를 각각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교육협력지원센터와 두 대학은 각자 보유한 자원을 함께 공유해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2018 청소년원탁토론회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5월 18일 관내 중·고등학생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군포시 청소년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은 각 모둠별로 입론 및 상호토론, 전체토론 등 다양한 토론방식을 통해 현재 군포지역 청소년 활동의 문제점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에 대한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군포시평생학습원, 2018 평생교육 강사 교육 실시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은 31일 평생교육 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사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 사업 일선에서 시민을 만나는 강사들의 자질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평생교육 강사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임수희 해피로드컨설팅 대표가 강사로 나서 학습자 몰입 참여 교수법, 강사가 갖추어야할 자질, 교육생과의 소통법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야간연합 아웃리치 활동 진행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5월 18일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 일대에서 2차 야간 연합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 진행된 이날 연합아웃리치는 늦은 시간 귀가하지 않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귀가지도 활동과 안전사고 및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순찰활동이 진행됐다.

(15820)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 599(산본동) 재단법인 군포문화재단 TEL. 031)390-3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