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뉴욕에서 창의력을 키워요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7-07-03 조회수 273
첨부파일 첨부파일 0630 헬로우 뉴욕 전시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이 오는 8월 20일까지 군포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어린이 체험전시 <헬로우 뉴욕>을 진행한다.


 <헬로우 뉴욕>은 어린이들이 직접 도시를 만들어보고 디자인해보는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주도력,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교육형 체험전시 프로그램이다.


 총 3가지 섹션으로 구분돼 진행되는 <헬로우 뉴욕>에서는 쿵쾅쿵쾅 블록쌓기, 데굴데굴 공굴리기, 알록달록 도장찍기, 반짝반짝 가면만들기, 슝슝바람놀이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들이 준비돼 있다.


 특히 <헬로우 뉴욕>에서 체험에 활용되는 블록은 미국 백악관의 행사에서 사용되는 ‘이메지네이션 플레이그라운드’라는 친환경 제품으로 미쉘 오바마가 적극 추천하는 블록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이용한 대형 블록놀이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발달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장 찍기와 가면 만들기가 진행되는 공간에는 형광색 조명이 설치돼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과 가면이 어두운 공간에서 발광하는 경험을 통해 빛과 색의 혼합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수 있다.


 마지막 코스인 바람놀이는 신나는 음악, 반짝이는 조명이 신나는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형광색을 띠는 다양한 색상의 매체들을 윈드터널을 통해 날리는 행위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헬로우 뉴욕> 전시는 오는 8월 20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1인 1만2천원(24개월 이하 무료)이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여성회관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