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리듬은 어떤 모양일까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9-08-29 조회수 68
첨부파일 첨부파일 0828 신기방기우리동네미술관.hwp   


 (재)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3일부터 27일까지 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기획전시 ‘2019 신기방기 우리동네 미술관 ? 리듬의 모양’을 진행한다.


 군포문화재단의 브랜드 기획전시 ‘신기방기 우리동네 미술관’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의 문화예술의 특징을 이슈화하는 주제를 선정해 가까운 곳에서 신기한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공공미술전시다.


 올해 ‘리듬의 모양(Shape of Rhythm)’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전시에서는 음악 용어로 사용되는 ‘리듬’의 사전적 의미를 확장, 율동과 자유분방한 운동성이 느껴지는 다양한 형태로 해석된 리듬의 모양을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김건주, 박미나, 염승일, 이응배, 오유경, 장준석, 정성윤 등 7명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한 이번 전시에는 작가들 마다 특색을 담은 소재로 만들어 리듬의 모양을 표현한 9가지 작품이 전시된다.


 작품들은 군포문화예술회관 내 야외공간 및 수리홀 로비 등 곳곳에 분산돼 설치, 작품들을 하나하나 찾아가며 감상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으며, 야간에는 조명과 어우러진 작품들의 또 다른 모습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재단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동네를 산책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나와 많은 시민들이 예술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