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한 소절 음악으로 내 친구를 지키자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9-10-30 조회수 34
첨부파일 첨부파일 1-2.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 단체사진.JPG  첨부파일 1029 꽃때마콘서트.hwp   

 음악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특별한 콘서트가 열린다.


 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3일 저녁 7시에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의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 콘서트를 연다.


 <꽃.때.마 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꿈의 오케스트라 자립거점 기획 공모사업’을 통해 진행된다.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는 지난 6월부터 이번 콘서트를 위해 학폭예방을 위한 공동체 교육과 더불어 악기교육 등 워크숍 형태로 연습해왔다.

?

 4개월여의 과정 끝에 선보이게 되는 이번 <꽃.때.마 콘서트>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영상 상영과 ‘나’와 ‘우리’, ‘다함께’라는 의미를 담은 연주가 진행된다.

?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OST 메들리를 통해 ‘나’를 표현하고,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OST <인생의 회전목마>와 금관앙상블, 타악퍼포먼스는 ‘우리’의 의미를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다함께’는 학교폭력이 없는 청소년들의 희망을 담아 인기그룹 GOD의 <촛불하나>로 표현될 예정이다.

?

 이 공연은 학교 폭력을 바라보는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 단원들의 이야기로, 각각의 파트 중간중간마다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 단원들과 강사들의 인터뷰를 통해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꿈꾸는 메시지가 전달돼 이날 콘서트의 의미를 더한다.


 재단 관계자는 “단원들이 연주하는 음악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 단원들이 만들어낸 즐거운 하모니가 공연장을 넘어, 교내는 물론 지역사회에 비폭력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콘서트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꽃.때.마 콘서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문화예술회관] 한 소절 음악으로 내 친구를 지키자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