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활동으로 꽃을 피우다! ‘피움’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9-12-31 조회수 244
첨부파일 첨부파일 1230 방과후아카데미수료식.hwp  첨부파일 방과후아카데미 발표회.jpg   

 (재)군포문화재단은 지난 26일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2019년도 수료식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는 초등 4~6학년 및 중학생 60명이 참여했으며, 그동안 합창, 연극 등 감성·문화 교육 프로그램과 창의융합역량강화 프로그램,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이 1년동안 진행됐다.


 이날 ‘방과후 활동으로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청소년 60명에게 각각 수료증과 상장이 수여됐으며, 1년간의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을 뒤돌아 볼 수 있는 발표와 전시의 장도 마련됐다.


 수료식 이후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연극 ‘씨앗’이 무대에 올려졌고, 방과후아카데미 ‘피움’ 합창단은 아름다운 목소리로 애니메이션 메들리 등을 들려줬다.


 또한 창의융합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제작된 수리산 로드맵을 비롯, 청소년들이 그리고 만든 미술, 공예작품, 동화책과 방과후아카데미 1년의 추억이 담긴 사진들이 전시돼 큰 관심을 끌었다.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청소년들이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성장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내년에도 더 좋은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방과후아카데미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군포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및 교과지도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급식·건강관리, 상담 등 생활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활동으로 꽃을 피우다! ‘피움’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