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국악의 새로운 변신을 만나다! '아름다운 동행'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7-10-11 조회수 53
첨부파일 첨부파일 1010 아름다운동행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4일 저녁 7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안숙선, 민영치, 팝핀현준 등이 출연하는 퓨전국악콘서트 '아름다운 동행'을 연다.


 무료로 진행되는 '아름다운 동행'은 군포와 의정부, 김포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공동제작한 작품으로 길놀이, 창작국악관현악, 설장구 등 다양한 우리 음악과 팝핀댄스가 어우러지는 전통음악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한국전통예술단 아울의 길놀이로 화려하게 시작되는 공연은 최성환 작곡가의 '아리랑 환상곡'이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연주를 통해 가을밤의 애잔함을 더한다.


 이어 무대에 오르는 국악인 박애리와 안무가 팝핀현준 부부는 '사랑가, 쑥대머리, 아리랑'을 통해 우리 소리와 춤의 어우러짐으로 국악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재일교포 3세 작곡가 민영치의 작품 'Odyssey-긴 여행' 을 세종국악관현악단과 민영치의 설장구 협연으로 만날 수 있고, 안숙선 명창이 국악관현악 연주와 함께 '심청가'를 선보인다


 이날 공연에 앞서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는 대형윷놀이와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우리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한마당이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공연장 주변에는 한지로 만든 등(燈)을 만날 수 있는 '꿈꾸는 물고기' 전시도 함께 열린다.


 재단 관계자는 “우리 전통음악의 새로운 변신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라며 “가을 밤의 정취를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한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여성회관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