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평생학습원] 군포시평생학습원, 공간사이 6월 기획전시'제3의 도시' 개최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8-06-11 조회수 154
첨부파일 첨부파일 0608 평생학습원 공간사이 6월 기획전시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은 6월 공간사이 기획전시 <제3의 도시>를 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운영한다.


 ‘공간사이’는 군포시평생학습원 5층에 마련된 전시공간으로, 2014년부터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의 완성도 있는 작품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사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실험적 예술을 소개하는 기획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 <제3의 도시>는 뉴욕과 서울을 넘나들며 활발한 작업 활동을 펼쳐 온 조은우 작가가 도시 건축의 기초 형태와 구조에 영감을 받아 다양한 철제 레이어들을 결합해 만든 가상의 도시 작품을 선보인다.


 조 작가는 드로잉, 퍼포먼스 영상, 설치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작품의 주제와 매체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 작가로, ‘제3의 도시’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물리적 공간의 도시가 아닌 여러 사람의 생각이 머물러 있는 곳이다.


 도시는 단순 물리적인 도시 공간을 지칭하기도 하지만 고대 그리스의 도시 국가와 공동체를 뜻하는 ‘polis’가 어원이라는 점에서, 여러 사람들이 어떠한 공간에 함께 공존하는 상황 또는 관계를 의미하기도 한다.

 조 작가의 작품들은 단순 물리적 공간이라고 인식 할 수 있는 ‘도시’의 개념을 사람들이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공존의 공간으로 확장, 관람객들이 자신과 타인의 모습을 작품에 비춰 보며 복잡한 도시 속 관계의 의미를 돌아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재단 관계자는 “홀로그램 이미지와 철재 구조로 만들어진 작품들에서 미래의 도시 또는 누군가의 꿈 속에 들어간 듯한 착시를 느낄 수 있는 전시”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happygp.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05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