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교육협력지원센터] 군포시교육협력지원센터, 13~14일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8-09-06 조회수 157
첨부파일 첨부파일 0905 청소년진로박람회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오는 13과 14일 양일간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제3회 군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군포중 외 11개 중학교, 흥진고 외 7개 고등학교 청소년 4천8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직업체험, 학과탐색, 미래직업, 진로상담, 이벤트 등 총 5개의 테마로 120개 부스가 운영된다.


 먼저 항공정비사, 애견전문가, 특수분장사 등 다양한 직업 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드론, 로봇, 스마트가전 등 4차산업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학과탐색부스에서는 한국외대 체코슬로바키아어학과, 순천향대 의학과, 아주대 건설시스템공학과 등 24개 학과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고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들을 위한 군포E비지니스고, 산본공고 등 특성화 고등학교 부스도 함께 마련된다.


 진로탐색 뿐만 아니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꿈이지콘서트’에서는 관내 청소년동아리 7개팀, 전문공연 4개팀이 댄스, 비보이,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아울러 군포형 진로진학 우수사례로 꼽히는 김기주(군포초졸업, 비보이 챔피언)군과  홍사윤(군포고·서울대 졸업, 연세대 로스쿨 재학)군이 자신들의 경험을 통한 토크콘서트 형식의 진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자신들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고 없이 안전한 가운데 진로박람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