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정통 국악의 진수 ‘명불허전’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8-10-05 조회수 41
첨부파일 첨부파일 1004 명불허전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3일 오후 4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기획공연 <명불허전>(名不虛傳)을 연다.


 군포문화재단 상주단체인 세종국악관현악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기계적 확성을 최소화시킨 자연음향으로 국악계 명인들의 산조연주를 통해 정통국악의 진수를 한껏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공연은 국악방송에서 ‘맛있는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는 해금연주가 꽃별의 사회로 진행되며, 명인들과 세종국악관현악단이 산조를 협연한다.


 산조란 민속악의 여러 갈래 중 하나로 '허튼 가락'이라는 의미로 즉흥성이 강한 기악곡으로, 서민들의 생활이 녹아있어 유파가 다양하다.


 이날 공연에서 가야금 문재숙 명인은 화려한 가락이 돋보이는 ‘김죽파류 가야금 산조’를, 대금의 심상남 명인은 감미롭다고 평가받는 서용석류 대금 산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해금 김성아 명인이 연주기교가 섬세하고 굴곡진 지영희류 해금 산조를 타고, 거문고 이재화 명인은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를 특별히 아쟁과 함께 재구성해 선보인다.


 이와 함께 국립국악원 정악단 타악 수석 홍석복 연주자와 국가무형문화제 제5호 판소리고법 이수자인 김웅식이 장단을 더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인다.


 공연 시작 전에는 로비에서 전통 차와 다과를 통해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 다도문화를 자연스레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입장료는 전석 2만원이다.


 <명불허전>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