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2019 군포철쭉축제 시민축제기획단 위촉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8-11-02 조회수 37
첨부파일 첨부파일 1101 축제시민기획단 위촉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은 2019 군포철쭉축제 준비를 위해 각계각층의 군포시민 33명을 축제시민기획단으로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들이 축제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재단과 함께 축제를 꾸미는 프로세스를 정립해 시민주도형 축제로 거듭나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지난달 31일 한대희 군포시장(재단 이사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은 33명은 앞서 4회차에 걸쳐 진행된 축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민들로, 각계각층의 일반 시민들로 구성돼 있다.


 기획단원들은 4회의 아카데미 동안 축제에 대한 기본 이해와 퍼실리테이션, 행정적 문제 해결법 등 축제 기획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했다.


 앞으로 축제시민기획단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게 될 찾아가는 축제공론장을 직접 운영하고,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내년도 축제 콘셉트부터 프로그램까지 기획 작업 전반을 주도해 나가게 된다.


 위촉식에서 한대희 시장은 “축제시민기획단의 활동을 통해 내년도 군포철쭉축제가 진정한 시민 주도형 축제로 거듭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면서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자세로 축제 준비에 참여해 모든 시민이 행복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재단은 오는 15일과 17일, 21일 3회에 걸쳐 군포시새마을회관 및 군포시평생학습원, 산본로데오거리상인회 등 관내 3곳에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찾아가는 축제공론장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를 참고하면 알 수 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