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축제사무국] 2019 군포철쭉축제, 본격 스타트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9-01-31 조회수 228
첨부파일 첨부파일 0130 축제사무국 개소.hwp   


 군포시를 대표하는 봄꽃축제 2019 군포철쭉축제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재)군포문화재단은 지난 29일 오후 2019 군포철쭉축제 사무국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군포문화예술회관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한대희 군포시장과 한우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재단 임직원과 시민축제기획단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돼 진행되는 올해 축제는 오는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에 걸쳐 철쭉동산과 철쭉공원을 주 무대로, 초막골생태공원까지 공간을 확장해 군포시 전역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그동안 축제에서 오버투어리즘으로 인해 발생한 각종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모든 군포시민이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해 말 군포시민축제기획단을 구성하고, 시민기획단과 함께 축제공론장을 운영, 시민들이 원하는 축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재단은 시민축제기획단과 그동안 수렴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축제 운영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들이 주도하는 시민을 위한 축제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한대희 군포시장은 “올해 축제를 시작으로 시민 참여를 지속 확대해 시민 스스로가 축제를 기획하고 꾸미는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를 위해 재단과 시민축제기획단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