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재미난 공연보며 학교 적응하기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9-04-05 조회수 106
첨부파일 첨부파일 0404 신난다학교.hwp   


 (재)군포문화재단은 지난 3월 초등학교 신입생들의 학교적응을 돕기 위한 찾아가는 공연 <신난다! 학교>를 진행,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신난다! 학교>는 초등학교라는 새로운 공간을 마주한 1학년 어린이들을 위해 공동체 문화에 대한 내용을 담은 연극 등의 공연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교에 빠르게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올해 <신난다! 학교>는 지난달 13일부터 29일까지 관내 25개 초등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총 3천800여명의 초등생들이 참여했다.


 예술과마음, 극단 문, 극단 이야기놀이터, 유리가면 등 4개 공연 단체가 각 초등학교로 찾아가 뮤지컬, 연극, 종이컵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


 예술과마음은 체험형 연극 <하쿠나 마타타>를 통해 학생들이 문화다양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극단 문은 <제랄다와 거인>이라는 종이컵 인형극으로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또 극단 이야기놀이터는 ‘효’라는 덕목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전래마당극 <눈썹 없는 호랑이>를 공연했고, 유리가면은 교육뮤지컬 <아기돼지 삼형제>로 동화의 교훈을 전했다.


 올해 <신난다! 학교>는 단순히 학생들에게 공연을 관람하는데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극에 참여하면서 학생들과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재단 관계자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벗어나 학교라는 새로운 공간을 마주한 어린이들이 빠르게 적응해 신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