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청소년수련관] 군포 학교밖청소년들 3D프린팅펜 지도사로 거듭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9-05-31 조회수 93
첨부파일 첨부파일 0530 학교밖청소년 자격증반.hwp   


 (재)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 2019 학교밖청소년 자격증반을 통해 9명의 학교밖청소년들이 3D프린팅펜지도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수련관의 학교밖청소년자격증반은 청소년 개개인의 특성과 관심을 고려한 자격증 교육을 실시하고, 학교밖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운영됐다.


 관내 학교밖청소년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4월에 3회차에 걸쳐 운영된 3D프린팅펜 지도사 과정에서는 전문강사의 원데이클래스 및 3D프린팅펜 실습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 중 9명의 청소년들은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의 자격검정에 응시, 3D프린팅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것이다.


 수련관은 단순 교육 및 자격취득에 그치지 않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더욱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고, 향후 추가로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한 창의융합 자격증반을 지속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수련관은 지난 18일 열린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이 직접 3D프린팅펜 체험부스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자립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학교밖청소년들이 스스로 배우고 노력한 결과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학교밖청소년 자격증반에 대한 만족도와 추가 개설 희망이 매우 높아 하반기에도 추가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련관은 3층과 4층 공간을 리모델링해 메이커스페이스‘마디창작소’(마음껏 디자인하는 창작소)를 조성, 현재 3D프린터 및 3D펜 등의 창의융합 교육을 위한 공간과 전시공간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