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게시판안내
상세보기
군포 책마을 평생교육관장님께
작성자전체 엄춘화 등록일 2018-12-28 조회수 322
첨부파일  
군포 책마을 평생교육관장님께

저는 지난 학기 라떼아트 강좌를 수강했던 수강생입니다.

강좌 수강 과정에 수강생 한 분으로 인해 조금은 불편하고 불미스러운 일들이 생겼지만 여러사람들이 모인 집단에서의 흔히 있을 수 있는 일이거니 하고 생각과 마음을 접으려고 했으나 강의실 내에서의 음식물섭취의 건으로 민원이 제기 되었다는 사실을 듣고 이에 대해서 건의 드리려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평생학습원의 수업은 일률적이고 경직된 수업이 아니고 편안하고 여유로움 속에 배움의 즐거움을 찾아가는 것은 물론 적절한 간식 나눔 문화 또한 수업분위기와 수강생들과의 소통에 소소하게나마 만족감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실 음식물 반입금지 규정이 있기는 하지만 수업의 특성상 커피를 섭취해야 하는 시간에
조금의 여유와 건강상의 배려도 필요한 이러한 수업의 기본적인 특성조차 규정 때문에 무시된다면 수업의 질과 함께 수업분위기가 저조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규정이라함은 보편적 상식을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규정으로 인하여 상식을 벗어나는 일이 없어야 하는데 이번 일은 규정이 악용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평생교육을 수강하면서 금번과 같은 수강생으로 인해 불미스런 일이 발생한 경우가 처음이지만 그 수강생 한 분으로 인해 수업분위기가 흐트러져 그 분을 제외한 모든 수강생들이 힘들어했고 안타까운 마음이 남습니다.

이번 일을 겪으면서 일부 독선적이고 수업의 방해를 하여 피해를 주는 분들에 대한 `특별관리‘ 및 `수강제한’ 등의 규정도 마련이 되면 좋겠다는 건의도 함께 드리며,
군포시민의 평생교육을 위해 노력 해 주시는 책마을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018년 12월 28일
책마을 수강생 엄춘화 올립니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