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군포문화재단] 군포 평생학습 네트워크 공동사업‘평생학습으로 어깨동무’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1-11-18 조회수 172
첨부파일 첨부파일 1117 평생학습네트워크 공동사업.hwp  첨부파일 네트워크 공동사업 홍보포스터 (최종).jpg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관내 평생교육기관 6곳이 함께하는 공동사업 ‘평생학습으로 어깨동무’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으로 어깨동무’는 군포문화재단이 주도해 지난 9월 구성된 평생학습 실무협의회를 통해 이뤄지는 첫 공동사업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평생학습으로 어깨동무’에는 재단 소속 수리산상상마을과 군포시평생학습원을 비롯, 솔복지센터, 마을살이 협동단체, 그림책 시민모임 다락,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수리산상상마을은 25일 <수리산 생물다양성을 이야기하다>를 시작으로 26일 <힐링메이커 네온사인 만들기> 등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27일 신혼부부 및 예비부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가을에 떠나는 부부여행기>를 진행한다.


 군포시평생학습원은 23일에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예술교육키트를 활용한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끼린잇수다>를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솔복지센터는 관내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원예활동 체험프로그램을 25일과 27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마을살이 협동단체는 22일부터 26일까지 3회에 걸쳐 <제로 웨이스트 생활실천 클래스>를 진행한다.


 그림책 시민모임 다락은 22일부터 26일까지 유아부터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호기심나라 그림책 여행>, <창의나라 그림책 여행>, <가을 감성! 그림책으로 충전> 등 그림책 관련 프로그램 3종을 비대면으로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매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6일에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관내 교육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홈베이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재단은 이번 실무협의체의 첫 공동사업을 통해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시민들이 지역의 평생교육기관들에 대해 잘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평생학습으로 어깨동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 또는 각 기관별 홈페이지 및 SNS채널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03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군포문화재단] 군포 평생학습 네트워크 공동사업‘평생학습으로 어깨동무’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