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 방향
(재)군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은 그 자체로 누구에게나 활력소가 되고, 다양한 감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의 자아표현과 창의적 사고, 사회 구성원과의 소통, 학습공동체를 활성화 합니다.
지역 사회 예술프로젝트
지역주민, 예술가, 단체, 시민 활동가, 문화기반 시설과 연대합니다. 지역의 장소를 교육 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하고, 지역의 이야기, 역사를 교육의 소재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군포 시민의 주체적이고 창조적인 문화적 삶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학교 연계
학교 교육과정 안에서, 그리고 학교 밖에서 예술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예술을 활용한 통합적인 예술교육을 위해 학교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프로그램 기획, 문화자원을 등을 연계합니다.
융복합 예술교육
장르를 넘나드는 예술실험, 융복합 예술교육은 서로 다른 장르가 만나 새로운 예술적 형태를 창조합니다. 참여와 안내를 통해 예술의 창의적 과정을 열어주고, 참가자들의 삶의 균형을 잡아주는 능력을 기릅니다.
온택트
코로나19 시대, 예술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인 ‘마주하기’를 하지 못하는 시대 속에서도 서로 연결되고 상호작용하길 바라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시도합니다.
특별기획
특별기획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동시대 이슈, 지역 사회 관심사, 지역 문제 등 다채로운 주제를 예술가, 시민 활동가와 함께 워크숍, 축제, 행사로 시민들과 만납니다.